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는 일

Be Me

프로젝트 Be Me
Be Me:

Mature and independent member of society

프로젝트 BeMe는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가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Be Me는 Becoming Me의 줄임말로 나를 찾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혜자들이 보통의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평범한 일상을 경험하고 의, 식, 주를 중심으로 한 생활문화 교육을 받음으로써 성숙하고 독립적인 사회인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 hopeful start

with

Soroptimist

  • 내용

    보육시설에서의 보호기간이 종료된 자립준비 여성들이 정서적, 경제적 자립을 통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BeMe는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에서 기획하여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만의 고유 프로그램으로, 자립준비 여성들에게 생활 문화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프로젝트 Be Me는 Becoming Me, 즉 ‘자아를 찾고 나답게 만들어간다’는 뜻입니다. 보호종료 시설에서 기간이 종료되거나 종료를 앞두고 자립을 준비하는 여성들은 보통의 가정에서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이루어지는 의,식,주에 관한 다양한 경험의 부족으로 여성들의 자립준비 과정에서 사회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Be Me는 경제적 자립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외에 의,식,주 영역의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생활문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동시에 회원의 1:1 멘토링을 통해 교감을 나눔으로써 수혜자들이 정서적으로 사회와의 유대감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국의 소롭티미스트 지역 단위 봉사 지부인 클럽을 통해 이루어지며, 총 60명의 수헤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홈페이지 조직에 나와있는 전국의 클럽 지부를 확인하시고 해당 지역이있을 경우, 소롭티미스트 협회 사무실로 지원 절차에 관해 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수혜자는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소롭티미스트의 봉사 지부인 클럽을 통해 선정되며 수혜자들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멘토링을 관계를 유지하여 여성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삶의 질적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조직에 나와있는 전국의 클럽 지부를 확인하시고 해당 지역이 있을 경우, 소롭티미스트 협회 사무실로 지원 절차에 관해 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문의방법

    이메일 siakorea@soropimis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