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협회 > 총재인사말


 

2022 서울 총회를 향하여



라틴어의 Soror(여성) Optima(최고)의 합성어로, 최상의 여성(Best for Women)을 뜻하는 소롭티미스트 (Soroptimist) 1921 10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이상적인 봉사를 꿈꾸던 80여명의 전문직 여성들로 시작하여 현재 121개국 72,0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봉사단체입니다.


한국협회는 1966년 서울클럽으로 시작되어, 당시 전쟁 후유증으로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고아와 미망인, 북한 이탈민, 소년원 재소자 등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일에 앞장섰고 현재는  41개 클럽의 800여명 회원들이 여성과 소녀들에게 사회적 경제적 자립 능력을 키우는 교육과 훈련을 제공한다는 소롭티미스트의 mission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롭티미스트 미주협회(Soroptimist International of the Americas) Tagline(슬로건)Investing In Dreams (우리는 꿈을 키웁니다)2031년까지 50만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SIA의 원대한 목표에 한국협회도 함께 동참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SIA 산하 29개 리전의 회원들이 참석하는 “2022 SIA 서울 총회가 개최됩니다. 우리 한국협회가 성공적인 총회를 치르기 위해서는 차기 총재님이신 이운경 서울총회 조직위원장님의 전반적인 행사준비와 함께 한국협회 회원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 또한 필요합니다.

저의 임기 동안 회원들과의 유대관계 향상, 여성과 소녀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더 많은 사랑 전달, 성공적인 2022 서울 총회를 위한 회원 증가 그리고 진정한 소롭티미스트가 되기 위한 회원들의 교육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소롭티미스트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소롭티미스트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국제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 

              총 재 김 영 화